성인이 되면 자가용은 필수 품이다. 항상 겨울철 한파가 오면 타이어 공기압이 저하되어 차량에서 공기압 경고등을 켜서 알려준다.
지금 시기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경고등이 공기압 경고등일 것이다.
그렇다면 공기압 경고등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근처 세차장, 주차장, 정비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눈치가 보이는 경우가 많고 요즘은 대부분 유료로 운영을 하기도 해서 여간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인터넷의 힘을 빌려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그동안 왜 안 샀을 까 하는 후회와 함께 정말 세상 편해졌다는 것을 느꼈다.
1.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구매
벤딕트 무선 공기압 주입기 에어펌프 61,400원에 구매하였다. 쿠팡에서 샀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네이버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59,000원에 살 수 있으니 말이다. 필자는 바로 필요해서 로켓배송으로 주문 후 다음날 받아 사용하였다.
구성품
본품, 수납파우치, 시거잭 충전 케이블, 에어튜브, USB케이블, 노즐커넥터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에어튜브 만있으면 차량 타이어 충전이 가능하다.
2.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사용법
사용설명서
제품에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다. 상세한 스펙이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 주의사항
1. 이제품은 버스 및 트럭이 아닌 자동차, SUV, MPV, 소형트럭, 자전거, 전기킥보드, 오토바이, 공, 수영튜브 및 기타 제품에 공기를 주입시키는데 적합합니다.
2. 공기주입기가 작동할 때 공기주입기 연결된 부분과 타이어에 연결된 부분 사이의 작은 압력 차이와 공기 주입 정지 후 온도차이의 변동으로 인해 미리 설정된 값과 실제 압력 값에 작은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불량이 아닌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3. 공기주입기는 10분 이상 사용하지 마시고 10분마다 전원을 끄고 식힌 후 다시 사용하세요.(공기주입기 장시간 사용 시 과열되어 파손되기 쉽습니다.) 시거잭을 사용하여 공기주입기에 전원을 공급할 때 자동차 배터리의 과도한 전력 소비를 피하기 위해 자동차는 시동을 걸어 두십시오.
4. 공기주입기의 전원이(잔량 표기) 하나의 배터리가 남아 있거나 깜빡이면 배터리가 너무 낮음을 의미하며 제공된 시거잭 전원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해 주십시오.
*사용방법(유선)
1. 자동차 시동을 거시고 시거잭 부분을 자동차 시거잭 포트에 연결하고 다른 쪽 부분을 공기주입기 후면 포트에 연결하십시오.
2. 에어튜브의 한쪽 끝을 공기주입기 뒷면의 공기 배출구에 연결한 다음 다른 쪽 끝을 타이어 공기 주입 포트에 연결하고 터치패널 버튼을 터치하여 적절한 타이어 압력으로 설정 후 터치패널의 시작 버튼을 터치하여 공기를 주입하십시오.
3. 공기를 주입한 후 먼저 타이어에서 노즐을 빼낸 다음 공기 주입기에서 노즐을 빼냅니다.
사용방법(무선)
1. 먼저 공기 튜브의 한쪽 끝을 공기 펌프 뒷면의 공기 배출구에 연결한 다음 다른 쪽 끝을 타이어 공기 포트에 연결하고 터치패널 버튼을 터치하여 적절한 타이어 압력으로 설정 후 터치패널의 시작 버튼을 터치하여 공기를 주입하십시오.
2. 공기를 주입한 후 먼저 타이어에서 에어 노즐을 빼낸 다음 에어 펌프에서 에어 노즐을 빼냅니다.
3. 공기 주입기의 전원이(잔량표기) 하나의 배터리가 남아 있거나 깜빡이면 배터리가 너무 낮음을 의미하며 제공된 시가잭 케이블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시거잭을 연결하기 전 자동차 시동을 걸어주십시오.
사용팁
사용팁은 기계를 사용하는데 아주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이 글만 읽어봐도 기본 사용법은 알 수 있다.
1. 이 제품에는 LED상태 표시기능이 있습니다.
압력이 2.1BAR미만이면 노락색으로 표시됩니다.
압력이 2.1BAR이상 2.6 BAR이하이면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압력이 2.6BAR초과 3.1 BAR이상이면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압력이 3.1BAR 초과하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2. 이 제품에는 주변 온도 감지 기능이 있습니다.
주변 온도가 높게 감지될 때 M1은 기본값 2.3 BAR이고 M2는 기본값 2.6 BAR입니다.
주변 온도가 정상온도를 감지하면 M1은 기본값 2.4 BAR이고 M2는 기본값 2.8 BAR입니다.
주변 온다가 낮게 감지될 때 M1은 기본값 2.5 BAR이고 M2 기본값 3.0 BAR입니다.
3. 오토바이 및 전기 킥보드의 타이어 공기압은 2.3~2.7 BAR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M1 : 차량의 타이어 공기압 설정에 적합
M2 : SUV타이어 공기압 설정에 적합
3. 타이어 공기압 주입하기
1)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주차장으로 챙겨가기
타이어 공기 주입기는 손잡이가 있어 휴대하기 편리하고 기타 부속자재들을 넣을 수 있는 파우치도 있어 휴대하기 정말 편리하다.
2) 기기 충전상태 확인
기기는 3칸 중 2칸 정도 충전이 되어 있었는데 완충을 하지 않아서 인지 2개 정도 넣으니 배터리가 닳아 있었다. 그래서 시거잭을 연결해서 사용했다.
3) 무선으로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사용
기기가 완충이 되어 있다면 기기에 에어튜브를 먼저 연결하고 차량 타이어 에어 주입구 커버를 제거하고 에어튜브를 고정한다. 바람이 새는 소리가 나면 다시 힘을 주어 결합한다. 화면은 터치로 작동이 되어 아주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SUV이고 앞바퀴 2.5 BAR 뒷바퀴 2.42 BAR가 권장 수치라 해당수치에서 0.05 BAR 정도 초과되도록 주입하였다. 시간은 한 개소당 2분 정도 걸렸다. 생각보다 조용했다.
4) 유선으로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사용
기기 충전이 완충이 안되어 있어 뒷바퀴는 시거잭을 연결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시커잭 길이는 3m라서 길이는 충분했다.
사용해 보니 아주 직관적이고 간편하며 소음도 다소 조용한 편이라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도 사용가능한 수준이었다.
5) 완충 후 타이어 공기압 확인
실제 권장수치와 0.05 BAR 더 충전된 것을 확인했다. 경고등은 사라졌고 적정한 타이어 공기압이 유지되었다.
기기자체의 계측장치도 신뢰할 만했다.
4. 이용후기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는 성공적인 구매였다고 판단된다. 사용하는 것도 터치로 가능해 편리하고 압력 구간별 LED색상이 변경되는 점은 아주 좋았다.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떴다면 6만 원 정도 투자해 보는 것도 아주 좋은 선택인 것 같다.
무선으로 쓰면 편하긴 하지만 배터리가 빨리 달 수 있으니 시거잭을 연결해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다. 두 가지 방법다 불편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다. 드디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켜짐이 발생하면 스트레스받지 않고 그냥 셀프로 공기압 충전이 가능해서 생활이 훨씬 편리해졌다.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결로 방지 방법 - 겨울철 창문에 단열을 위한 뽁뽁이 설치하기 (0) | 2023.12.23 |
---|---|
겨울철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삼송 꾼만두 (0) | 2023.12.09 |
고양 스타필드 주말방문 노하우 (0) | 2023.11.25 |
월드컵 2차 예선, 대한민국 대 싱가포르 11.16(목) (0) | 2023.11.15 |
자동차 바퀴 휠 스크래치 복원하기 (0) | 2023.10.11 |
댓글